반응형
SMALL

2025/11 6

분당 한우 맛집-합리적 가격, ‘한우88도매장 성남야탑점’ [맛44]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분당 야탑, 고기 굽는 냄새가 폭풍처럼 밀려온다. ‘한우88도매장 성남야탑점’은 직접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자리에서 구워 먹는 정육식당 시스템이다. 고기, 특히 한우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매력적인 가격이 큰 무기다.사진은 "짜스~ 짜스~"의 우일이형. (사랑해요) 이날 픽업한 부위는 살치살, 치마살, 채끝살, 꽃등심 마지막엔 한돈 항정살까지. 평소엔 망설일 수 있는 부위들도 이 가격이라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정말 ‘합리적’이라는 표현이 딱 맞다. 살치살은 결 사이마다 감칠맛이 꽉 차 있었고 치마살은 살살 녹는다. 채끝은 고소한 소고기 풍미가 오래 남는다. 꽃등심도 양질이다. 불판 위에서 스르륵 녹아내리는 육즙이 예술. 마지막으로 항정살은 깔끔한 마무리. 고기 자..

노보텔 강남 레스토랑-무겁지 않은 세련됨, ‘안뜨레’ [맛43]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호텔 로비를 지나면 레스토랑 '안뜨레'가 있다. 널찍한 테이블 간격과 깔끔한 세팅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기본 이상의 서비스를 기대하게 만드는 공간. 이날 선택한 건 '런치코스 A'. 코스는 식전빵, 카프레제 샐러드, 버섯&허브 소시지 리소토, 과일 플래터, 커피 순이다. 식전빵은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따뜻하게 부드러웠다.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이 함께 나왔는데 향이 과하지 않아 첫입부터 깔끔했다. 호텔 레스토랑에서 기대하는 기본적인 시작. 카프레제 샐러드는 모짜렐라의 탄력과 토마토의 산미가 고르게 어우러졌다. 바질 향이 은은히 퍼지며 입맛을 가볍게 깨워주는 느낌. 드레싱의 양도 과하지 않아 재료 자체의 맛이 더 선명했다. 메인..

의왕 카레-향신료의 향연, ‘아그라 의왕점’ [맛42]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의왕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 한켠, 이국적인 향이 퍼지는 곳이 있다. 그곳은 카레 전문점인 ‘아그라 의왕점’. 프랜차이즈이지만 꾸준히 사랑받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이날 주문한 건 ‘아그라 코스’. 구성은 샐러드, 탄두리 치킨, 카레, 난(무제한), 그리고 음료. '갈릭난 무한리필은 사랑이다...' 샐러드는 '머쉬룸 난 샐러드'로 시작했다. 난 조각이 더해진 독특한 샐러드로, 고소함과 드레싱의 산미가 어우러진다. 다음 나온 탄두리 치킨은 겉은 살짝 그을리고 속은 촉촉하다. 향신료의 향이 강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아 입맛을 단번에 깨운다. 카레는 두 가지를 선택했다. 새우가 들어간 '고아 프로운 커리', 매콤한 맛의 '치킨 빈달루'. 두 카레 모두 농도와 향의 균형이..

도곡 파스타-조용한 진심이 느껴진 ‘그 남자의 파스타 도곡’ [맛41]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서울 도곡동, 한산한 길 한쪽에 자리한 작은 파스타집. 이름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 남자의 파스타 도곡’.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 오후, 가게 안은 한산했다. 하지만 이 집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 시간 제약 없이 들어가 식사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이날 주문한 메뉴는 매콤 오일 장 파스타, 상하이 파스타, 꽃게 로제 리조토. 이름만 들어도 꽤 다양한 조합이다. 가장 먼저 맛본 건 상하이 파스타. 해물과 각종 고명이 가득 들어 있어 보기부터 푸짐하다. 한입 먹자마자 느껴지는 칼칼한 맛, 속을 뜨끈하게 데워주는 느낌이 있다. 매콤 오일 장 파스타는 오일 파스타 특유의 담백함이 메인. 여기에 장맛의 짭조름함이 녹아들어 한층 깊은 감칠맛을 낸다. 매콤하지만 자극..

양재 백숙 맛집-정갈함 속 깊은 맛, ‘평상집 양재점’ [맛40]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서울 양재동, 점심 이후에도 빈자리를 찾기 쉽지 않은 곳. 최근 문을 연 '평상집 양재점’은 계절을 불문하고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이날 주문한 건 '누룽지 토종닭 백숙'. 신규 매장이라 내부는 깔끔하고 정돈된 편. 따뜻한 조명 아래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백숙 한 상, 좋다. 백숙은 미리 전화 예약을 추천한다. 조리 시간이 약 5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사전에 연락이 필요한 것. 닭은 토종닭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고, 국물은 정갈하지만 깊다. 기름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진하게 우러난 국물 맛이 인상적. 누룽지는 따로 나오지만, 백숙 안에도 찹쌀이 들어 있어 풍미가 좋다. 닭살을 뜯어 국물에 적시고 누룽지 한 숟갈을 더하면 완.벽. 백숙은 사계..

서귀포 흑돼지 맛집-숙성 구이의 품격, ‘화고’ [맛39]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제주에선 흑돼지를 어디서 먹느냐가 곧 그날의 기억을 좌우한다. 서귀포 신시가지에 있는 '화고'는 그중에서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 이전에도 한 번 방문했던 곳으로 다시 찾아도 실망이 절대 없다. 아니, 오히려 더 매력이 깊어진 느낌이다. 이날 주문한 건 숙성 흑돼지 1kg이 넘는 양;; (성인 2명에 꼬맹이 1명) 두께감이 확실한 고기를 불판 위에 올리자 묵직한 향이 코끝을 자극한다. 곁들여 먹는 채소 무침도 입맛을 끌어올린다. 이 집의 강점은 직원이 직접 구워준다는 것. 고기의 익힘 정도, 불 조절, 뒤집는 타이밍까지 완벽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딱 그 경계의 맛을 정확히 잡아낸다. 숙성된 흑돼지 특유의 진한 감칠맛은 입안 가득 퍼지며 씹을수..

국내맛집/전국 2025.11.01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