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5/12 5

석촌호수 동태지리 맛집-정이 넘치는 '동태전문점' [맛49]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석촌호수 인근, 연말의 추위를 피해 찾아간 곳은 이름이 직관적인 '동태전문점' 따뜻한 국물이 간절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동태지리 소(小)자'. 가격은 동태(맑은)탕이라고 보면 된다. 주문하면서 슬쩍 “고니 많이 부탁드려요”라고 말씀드렸는데 진짜 많이 주셨다. 공깃밥은 별도 주문이지만 메인인 동태지리의 양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다. 아니, 많이 주셨다. 정말 인심 최고인 곳. 술안주로 시켜도, 식사로 시켜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가게 내부는 잘 정돈돼 있다. 김치, 고사리, 시금치, 버섯볶음 등 반찬도 정갈하다. 모자란 찬은 바로 채워주시는 센스, 감동이다. 국물은 맑은데 깊은 스타일, 첫 숟갈부터 감동이다. 동태의 시원함과 고니의 고소함이 국물에..

청계산입구 추어탕 맛집-‘추담추어정’서 기력회복 [맛48]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청계산입구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추어탕에 진심인 곳을 발견했다. 여기 '추담추어정'. 이날 주문한 메뉴는 '무병정식'. 상황추어탕에 제주황게장과 미꾸라지튀김, 솔잎두부까지 한 상으로 나오는 꽉 찬 구성. 가게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로 청결에 신경을 쓴 티가 난다. 연근조림, 양상추샐러드, 마늘종 더덕무침 등으로 구성된 기본찬. 리필도 가능해 아주 굿. 메인인 상황추어탕은 국물 색부터 깊고 진하다. 한 숟갈 떠먹으면 구수한 추어탕의 맛 위에 감칠맛이 감돌며 속이 풀리는 느낌이다. "오늘 이 집 잘 골랐다." 함께 나온 제주황게장은 꽤 밥도둑이다. 달큼한 양념이 밥 위에 착 들러붙는다. 미꾸라지튀김은 바싹하게 튀겨져 나와 고소함이 그대로 ..

판교 모둠고기-돌판 위 예술 '석암생소금구이 판교아브뉴프랑점' [맛47]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겨울비 오는 판교 아브뉴프랑, 은근히 사람이 북적이는 고깃집이 있다. 바로 ‘석암생소금구이 판교아브뉴프랑점’. 이날은 고민 없이 모둠 메뉴를 주문했다. 삼겹, 천겹, 등심덧살이 한 번에 나오는 구성. 뜨겁게 달궈진 돌판 위에 고기를 살며시 올린다.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기름이 퍼지며 고소한 냄새가 올라온다. ‘인생은 고기서 고기’란 생각이 문득 드네. 메뉴판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건 천겹. 도대체 어떤 부위인지 궁금해 직원분께 여쭤보니 '항정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신다. 쫀득하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 고소한 기름기가 입안에서 감기듯 남는다. 결국 맛있어서 천겹을 추가 주문. 삼겹은 익숙한 맛 그대로 든든하고, 등심덧살은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또옴)가락동 양고기 맛집-양탕까지 완벽한 '벽돌집 가락점' [맛46]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서울 가락동에 있는 양고기 전문점, ‘벽돌집 가락점’. 양고기가 생각날 땐 먼저 떠오르는 집 중 하나다. 이날은 양고기를 부위별로 즐겨보기로 했다. 숄더랙, 프렌치랙, 등심까지 골고루 주문. 여러 부위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역시 프랜치랙. 입안에서 감기듯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한 점 먹고 나면 자연스럽게 젓가락이 다시 프랜치랙으로 향한다. 양고기 특유의 냄새 때문에 꺼리는 사람들도 많지만 이곳은 그런 걱정이 거의 없다. 양 특유의 냄새를 완벽하게 잡아 줘 양고기 입문자에게도 거부감 없이 다가오는 곳이다. 고기를 다 먹고 난 뒤 주문한 양탕은 이 집의 하이라이트. 양고기와 들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깊고 고소한 국물 맛이 인상적이다. 한 숟갈 떠..

분당 숙성회 맛집-살살 녹는 숙성회, ‘이춘명숙성회 분당정자역점’ [맛45]

"직접 구매해 먹어보고 쓴 후기입니다!" 분당 정자동, 도로변에 깔끔해 보이는 간판 ‘이춘명숙성회 분당정자역점’. 깨끗한 분위기가 처음 들어가는 사람도 부담 없이 앉을 수 있는 곳이다. 이날 주문한 건 숙성뱃살스페셜(중). 광어, 도미, 연어, 참치 뱃살 등이 정갈하게, 그야말로 예술처럼 담겨 나온다. 한 점 한 점 칼집의 결이 살아 있고, 색감만 봐도 신선함이 느껴진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참치 뱃살.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리는 그 고소함과 부드러움은 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 뱃살 특유의 지방층이 혀 위에서 사르르 퍼지며 숙성회의 진가를 정확히 보여준다. 이 집이 기억에 남는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스끼다시로 제공되는 채소 듬뿍 맑은탕. 채소의 단맛이 은은하게 스며들어 회와 함..

반응형
LIST